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신보, 종합 솔루션 ‘이노베이션1’ 정식 론칭..
경제

신보, 종합 솔루션 ‘이노베이션1’ 정식 론칭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4/22 18:28 수정 2024.04.22 18:28
기업 원스톱 연계지원 서비스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9일 복합수요 기업을 위한 맞춤형 종합 솔루션 ‘이노베이션1’을 정식 오픈하고,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론칭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노베이션1’은 신보에 축적된 기업 분석 노하우와 AI 분석 시스템 ‘BASA’를 기반으로 기업의 복합적인 니즈를 진단하고, 신보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의 정책지원 사업까지 코디네이팅해 기업을 원스톱으로 연계 지원하는 ‘기업형 PB 서비스’다.
신보는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기업의 복합수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지난해 4월 전담 조직을 신설해 ‘이노베이션1’을 시범 운영했고 성과분석 결과, 정책 허브의 가능성을 확인해 1년 만에 정식 론칭했다.
이날 론칭식에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은행연합회, 우리은행 등 유관기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가스공사 등 협약기관 임직원과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해 ‘이노베이션1’ 시범운영 성과 및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한편, 신보는 ‘이노베이션1’의 정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고, 주기적인 경영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종합지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