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태국 촌부리 직업학교, 의성유니텍고 방문..
교육

태국 촌부리 직업학교, 의성유니텍고 방문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4/24 17:54 수정 2024.04.24 17:56
우수 유학생과 함께 국제교류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서는 22일 태국 교육부 직업교육 관리자 Somruedee Chimmusik와 촌부리 직업학교 Wanna Tanpraphat 학교장을 비롯한 관계자 총 10명이 방문하여 2024학년도 3월 입학한 8명의 태국 유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확인했다.
개별 면담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유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로 국제교류의 의미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태국 교육부 및 촌부리 직업학교 관계자들은 본교 교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학교 설명을 듣고 교실과 실습실을 비롯한 급식실, 동아리실, 생활관 등 주요 시설들을 직접 확인하면서 학교 시설에 대한 깊은 신뢰와 만족감으로 태국 유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극찬하였다.
특히, 태국 우수 유학생들 개별 면담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최상의 만족도에 깊은 신뢰를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과 한국어 집중 교육 지원 등 의성유니텍고등학교측의 세심한 배려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아울러, 앞으로 더욱 더 많은 태국 유학생들이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우수 유학생 선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