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육우자조금관리위, 따뜻한 나눔 실천 훈훈..
사회

육우자조금관리위, 따뜻한 나눔 실천 훈훈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8/28 16:50 수정 2024.08.28 16:50
2100만원 상당 한우 나눔행사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기부 행사는 달성군 복지재단의 협조로 130여 명의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2100만원 상당의 국내산 소고기 육우 등심과 육우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28일부터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조재성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저지방 고단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육우가 원기 회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을 미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으며, 소비촉진에도 기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다.
육우는 100여 년 전부터 우리 곁에서 함께한 국내산 소고기로, 홀스타인 품종의 수컷 송아지를 20개월 정도로 비육을 해 마블링이 적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가격도 저렴하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 공헌사업 뿐만아니라 요리교실, 시식 행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이러한 나눔 활동이 지역아동센터 등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성장을 도울 뿐만 아니라, 육우농가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