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어촌공 경북본부, 미래전략 아카데미 특강..
경제

농어촌공 경북본부, 미래전략 아카데미 특강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9/08 18:58 수정 2024.09.08 18:59
남재철 서울대 연구교수 초청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지난 5일 본부 6층 대강당에서 남재철 서울대 연구교수를 초청해 제1회 미래전략 아카데미 ‘기후위기 시대의 글로벌 식량안보’ 특강을 개최했다.
남 교수는 제12대 기상청장, 세계기상기구(WMO) 집행이사 등을 역임한 국내 최고 기후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이날 특강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풍수해 및 가뭄 등 재해 대응방안과 식량안보의 중요성을 되짚어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부장, 지사장 등 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남 교수는 다른 산업에 비해 기후 의존성이 높은 농업은 기후변화에 매우 취약해 기후변화 대응과 식량안보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하면서 스마트 농업 및 디지털 농업의 확대를 통한 미래 농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공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 수행을 제안했다.
김우상 본부장은 “이번 특강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공사의 현재 수준을 진단하고 극복 방안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으며 “대한민국의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농업분야 전문기관으로서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다각적이고 꾸준하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