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마을공동체 미래, 이웃사촌마을서 찾다”..
경북

“마을공동체 미래, 이웃사촌마을서 찾다”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5/07/21 17:50 수정 2025.07.21 17:51
의성 안계면서 사업 발전 포럼

경북도는 21일 의성 안계행복플랫폼 및 안계면 일원에서 ‘2025 이웃사촌마을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경북도,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의성·영천·영덕 지역구 의원, 분야별 전문가, 이웃사촌마을 조성 특별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현재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다.
포럼은 ▴의성군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 성과 평가 지속화 방안 발표 ▴영천시·영덕군 이웃사촌마을 사업추진 성과와 과제 발표 ▴전문가 지정토론 ▴경북도의회 의원 자유토론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이웃사촌마을 사업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효과, 주민 참여 활성화 및 소통 방안, 행정·재정 지원 확대,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주민 삶의 질 향상, 주거 환경 개선, 공동체 의식 강화 등 긍정적 효과를 공유하며, 이웃사촌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모색했다.
도는 이번 포럼으로 이웃사촌마을 사업의 지속 가능한 추진 기반을 다지고,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