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iM뱅크는 은행 계좌에서 곧바로 자녀 명의의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통장 ‘텐텐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텐텐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한 증권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 없이, 매일 사용하는 친숙한 iM뱅크 앱 내에서 터치 몇 번만으로 증권 계좌 개설부터 해외 우량주 매수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해결한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히 용돈을 모아주던 기존 자녀 통장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는 것으로 눈길을 끈다.
예를 들면 부모가 아동이 명절에 받은 세뱃돈이나 매월 주는 용돈을 ‘텐텐통장’에 이체한 뒤, 곧바로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와 같은 글로벌 초우량 기업의 주식을 사줌으로써 자녀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주주'가 되는 경험을 선물할 수 있다.
어릴 때부터 투자와 자산 운용에 대한 실전 경제 교육이 가능하며 부모 감독 하에 안전한 투자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텐텐통장’은 자녀에게 경제 관념 형성과 함께 실질적인 부를 물려주고픈 부모 세대를 비롯해, 해외주식에 관심은 많지만 시작이 어려웠던 MZ세대 투자 입문자, 복잡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것이 은행 측의 설명이다.
‘텐텐통장’은 매일 최종 잔액 중 100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연0.70%p, 그리고 전월 당행 또는 타 금융기관으로 계좌 간 자동이체 출금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30%p, 총 연 1.00%p의 우대이자율을 지원한다.
iM뱅크 앱 메뉴인 ‘iM투자라운지’를 통해 iM증권에 회원 가입을 할 경우,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 1년간 0%, 미국주식 거래 시 환율 97% 우대 1년, 그리고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0.01% 등의 수수료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텐텐통장’ 상품 출시를 기념해 iM뱅크 오는 10월 31일까지 선착순 1만명 ‘텐텐통장’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부자되는 5가지 레슨’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입자 전원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중 50만 원 이상 잔액 유지 시 ‘캐리비안 베이 가족 패키지(4인 기준)’를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해 친구 초대 시 1명당 5,000원 CU편의점 이용권(최대 25,000원)을 제공하며, 최다 초청 고객 10명에게는 골드바 1돈을 증정한다.윤기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