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기부도 축제처럼… 포항, 고향사랑 홍보..
경북

기부도 축제처럼… 포항, 고향사랑 홍보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5/08/17 19:34 수정 2025.08.17 19:35
중앙상가 거리문화축제

포항시는 지난 14일 중앙상가에서 열린 ‘2025년 중앙상가 거리문화축제’ 영일만친구 야시장 개장식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올해 중앙상가 거리문화축제는 이날 야시장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8일까지 매주 주말 문화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시민제과 앞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붐비트브라스밴드와 싸이버거 등 초청 공연이 마련됐으며, 각종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이 운영돼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다.
시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해 기부 참여 방법, 세액공제 혜택 등을 안내하고, 현재 진행 중인 ‘여름맞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이벤트’를 집중 홍보했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방문객이 답례품 구성과 이벤트 내용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현장에서 기부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재관 자치행정국장은 “축제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 큰 관심을 보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홍보와 이벤트를 추진해 더 많은 분이 기부에 참여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맞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포항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50명을 추첨해 쌀, 건오징어, 약주·막걸리 세트, 포항물회, 사과주스, 천연벌꿀스틱, ABC주스 등 포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오는 29일 발표된다.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