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남유진시장, 한국신뢰성 대상 수상..
사람들

남유진시장, 한국신뢰성 대상 수상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5/19 13:32 수정 2016.05.19 13:32
소재부품 및 제품의 신뢰성향상에 기여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2016년 5월 19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한국신뢰성학회(회장 김명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제4회 한국신뢰성 대상」시상식에서 “정부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신뢰성 대상」은 우리나라 소재부품 및 제품의 신뢰성향상에 크게 기여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는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포상으로 엄격한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정부공공·서비스업·제조업 3개 부문에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 한국신뢰성학회는 남유진 구미시장을 “정부공공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한 이유로 국가 신성장 산업인 모바일, 의료기기, 3D디스플레이, 국방ICT, 전기자동차, 탄소소재 등의 관련 인프라를 조성하면서 신뢰성시험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의 제품 및 부품의 신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밝혔다.

□ 특히, 남유진 구미시장의 이러한 노력은 미래시장을 선도하고 창조경제실현을 위해 지역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등이 연계하여 핵심부품소재 기술개발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조성하여, 국가 신성장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설명했다.

□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수상은 함께 노력해온 구미시민, 기업체, 근로자, 구미시 모든 공무원들의 노력 덕분이며, 앞으로도 구미시정의 모든 역량을 경제 활성화에 집중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신뢰성대상 제조업 부문에는 이효구 LIG 넥스원 대표이사가 선정되었으며, 역대 정부공공부문 수상자로 제1회(2013년) 김문수 경기도 지사, 제2회(2014년) 노영민 국회의원, 제3회(2015년) 최갑홍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을 수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