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천중학교(교장 김성완)는 7월 20일(수) 방과후 16:00부터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여름영어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영어캠프는 활동 위주의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를 유발하고자 1부(18:00~21:30) “Superhero Camp” 라는 주제 아래 What Kind of Superhero Are You· Photo Hunt, Fantastic Four Corners Game 등을 진행하였고 2부(22:00~23:30)에서는 영어학습에서 학생들이 평소 어려워하는 단어와 문법부분을 퀴즈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흥미를 유발하였다.
2학년 서민주 학생은“팀 활동을 하면서 평소 친하지 않았던 아이들과 친해졌고 사진찍어오기 미션에서는 땀을 흘려가며 교내 곳곳을 돌아다니는 활동을 완성하면서 짧은 시간에 미션을 해냈다는게 신기하였다.‘고 하였고 3학년 박근혜 학생은 ”캠프를 하기전에는 재미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막상 해 보니까 너무 재미있었고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을 더 공부해야 하는지 깨달았다.“고 말하였다.
김성완 교장선생님은 “학생 중심의 맞춤형 활동과 생활영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미래 글로벌 시대에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영어가 필수적인 만큼 이번 캠프가 학생들의 영어회화에 대한 자심감을 고취시키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말했다.
이번 여름 영어캠프는 학생들과 교사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행사였고 앞으로 더 자주 캠프를 실시하여 영어 의사소통능력 배양은 물론 창의 인성 함양에 적극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