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현서고, 리더쉽 프로그램 실시..
사람들

청송현서고, 리더쉽 프로그램 실시

김정인 기자 입력 2016/07/25 15:00 수정 2016.07.25 15:00
 



 청송군 현서고등학교(교장 김창현)는 7월 21일(목요일)부터 23일(토요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고등학교 1학년 학생 11명, 2학년 학생 17명과 인솔교사 4명으로 구성된 탐방단을 꾸려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수호의지를 천명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울릉도 독도 탐방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체험활동 일정은 울릉도와 독도의 주요 장소(향토사료관, 도동약수터, 행남등대, 나리분지, 독도경비대, 사동해안, 도동소공원 등)를 탐방하면서 각 지역의 생태자연환경을 경험하고 독도경비대를 방문하여 대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독도수호결의문 낭독, 태극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국토사랑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우리 영토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렀다.
 특히, 독도에서 실시한 플래시몹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사들은 “직접 찾아와서 여러 활동을 통해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와 자연을 몸소 체험하여 좋았고 독도를 영원히 지켜내는 것이 우리의 당연한 의무임을 확실히 알았다.”라며 체험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국토사랑 리더쉽 프로그램은 인터넷과 텔레비전 등으로만 접하였던 울릉도의 여러 지역을 탐방하고 독도 경비대 등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한 수호 의지를 더욱 결연히 다지게 만드는 훌륭한 프로그램이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