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수료식 개최..
사람들

고령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수료식 개최

김두상 기자 입력 2016/11/21 16:36 수정 2016.11.21 16:36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정예 전문 농업경영인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하여 운영한 제9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딸기학과) 수료식을 농업인 대학생과 내ㆍ외 귀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38명의 학생이 수료를 하였으며, 학사 운영에 솔선수범한 김태삼 학생회장 등 학생회 임원 3명이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한 성적과 함께 대학과정 전 일정을 빠짐없이 참석한 3명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되었다.
 이날 수료생들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25회, 102시간), 8개월간 고품질ㆍ친환경 딸기 생산을 위한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학하였으며 또한, 농업 환경 및 재배분야, 경영관리 및 6차 산업 분야, 인문·문화·교양분야, 선진기술 습득 견학 등으로 알차게 구성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다.
 학생대표인 김태삼 학생회장은 "이번 교육은 딸기의 생산 기술부터 가공,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다뤄 딸기재배 농가의 많은 호응을 얻었고, 학생들이 명품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수료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 학장인 곽용환 고령군수는 "어려운 농업 여건속에서 무사히 한해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창조적인 정예 전문 농업경영인인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