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한의대, 자녀의 올바른 진로 교육을 위해 학부모 초청..
사람들

대구한의대, 자녀의 올바른 진로 교육을 위해 학부모 초청 교육

김성우 기자 입력 2016/11/28 17:08 수정 2016.11.28 17:08
- 자녀와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멘토 역할을 위한 특강 실시 -
▲     © 운영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산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조성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멘토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5일 바이오센터 세미나실에서 “내 아이 행복한 진로 찾기-엄마는 진로 등대지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진로 인식 변화에 따른 올바른 진로 교육의 필요성과 체계적 관리법 안내를 통해 자녀의 진로를 효과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실시한 이번 특강은 경산시청, 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윤 장학사의 인사말, 조성제 센터장(경찰행정학과 교수)의 환영사로 진행됐다.
 이어진 특강에는 대구한의대 청소년교육상담학과 강영배 교수의 학부모를 위한 Smart 진로상담과 EBS커리어 박성훈 대표의 올바른 진로 교육 필요성과, 체계적인 진로교육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조성제 센터장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특강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를 위해 진로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진로체험 등 다양한 진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청소년·지역사회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진로교육과 자유학기제 및 초ㆍ중ㆍ고등학생의 직업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대구한의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