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대비 저소득층 연탄보일러 ..
사회

자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대비 저소득층 연탄보일러 및 도배·장판 교체사업 실시

박병상 기자 입력 2016/11/28 17:30 수정 2016.11.28 17:30
▲     © 운영자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자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갑부)에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짐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가구 중 미처 추위 대비를 하지 못한 저소득계층 5가구에 대해 연탄보일러 교체사업과 도배·장판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이번사업은 앞으로 다가올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고장 난 연탄보일러와 낡고 오랜 된 도배·장판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자력으로 교체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5가구를 선정 월례회의를 거쳐 200만원의 사업비로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사업을 시행했다.
 이날 연탄보일러 교체사업은 자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충근 위원(대명환경 대표)이 연탄보일러를 비롯한 부속자재를 자재상에서 구입하여 직접 시공하였고 기타 위원들의 역할 분담으로 위원들 간 화합을 유도하고 완벽한 시공에 이어 직접 시험가동까지 거쳐 연탄보일러의 안전성까지 점검하는 꼼꼼함을 보이기도 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씨는“곧 다가올 겨울에 연탄보일러가 고장이나 한겨울 추위 걱정이 많았는데 자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새것으로 직접 교체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진심어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