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RIST, 이목영 연구원 등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사회

RIST, 이목영 연구원 등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이율동 기자 입력 2016/11/28 18:18 수정 2016.11.28 18:18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공단서 연이어 수상
▲     © 운영자▲     © 운영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박성호) 이목영 연구원(사진 좌)과 한무호 연구원(사진 우)이 연이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RIST 소재이용연구그룹 이목영(52. 사진좌측) 수석연구원은 지난 15일 서울 The K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개최한 ‘2016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연구원은 경량소재 융복합 부품화 솔루션 기술과 마그네슘 용접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미래 소재산업의 기반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연구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마그네슘은 자동차 경량화에 필수적인 미래형 소재로 세계 6위의 자동차산업을 보유한 한국의 기술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산업체 기술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IST 에너지시스템연구그룹 한무호(47. 사진우측) 전문연구원은 지난 25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개최한 ‘2016 경북 에너지효율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무호 연구원은 전기로 전력효율 향상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에너지절약 및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 연구원은 “지속적인 산업 에너지효율 향상연구를 통해 국내 철강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