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진군, 지역경기 활성화 위한 발 빠른 행보..
사람들

울진군, 지역경기 활성화 위한 발 빠른 행보

김영삼 기자 입력 2016/12/20 18:08 수정 2016.12.20 18:08
- 2017년 건설공사 조기발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
▲     © 운영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침체한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2017년 건설공사 조기 발주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설공사 조기발주 추진단은 울진군 시설직 공무원 5팀 48명으로 구성돼 주민숙원사업인 도로, 하천, 상·하수도, 농업기반시설 등 내년 발주 예정인 건설사업 251건 950억원에 대해 상반기내 80%이상 착공과 예산집행 60%이상 목표로 운영한다.
 군은 건설경기 의존도가 높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공부문 건설공사 조기발주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 보고 건설공사 조기발주 추진단을 구성·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건설사업 조기발주 추진단은 공공부문 건설공사 조기발주를 통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현장조사 및 설계 단계에서 부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사전 수렴 반영함으로써 사업 시행에 따른 지역 주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 시설직 공무원의 자체설계로 직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 진행되는 각종 건설사업을 조기에 집행해 침체한 지역경제와 건설경기를 활성화함으로써 일자리 창출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