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목공지도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사람들

『목공지도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김정인 기자 입력 2016/12/21 15:46 수정 2016.12.21 15:46
▲     © 운영자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원장 이성권)과 한국목공교육협회    (협회장 강호양)는 지난 20일(화)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상호발전 및 목공지도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목공 문화 활성화와 목공지도사 양성을 위해 공동 연구 및 정보 교류 등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을 증진하기로 하였다.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산림조합중앙회 소속의 산림교육 전문기    관으로 산주·임업인, 산림조합 임직원, 청송관내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연인원 5천여 명의 교육을 배출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 귀농·귀산촌 과정, 청송 친환경 산채재배대학 등 전문 임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행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목공교육협회는 우리나라 목공교육 체계를 확립, 목공을 통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목공 관련 박람회/전시회 참석, 방과 후 학교 목공강사 지원, 초·중등학교 토요목공교실 운영, 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목공지도사(1급, 2급, 3급, 청소년 자격증)를 양성하고 있으며,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원을 지정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청송/김정인 기자-kji3582@naver.com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