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레드벨벳' 웬디, '벤떼 빠까'서 리키 마틴과 협업..
사회

'레드벨벳' 웬디, '벤떼 빠까'서 리키 마틴과 협업

운영자 기자 입력 2016/12/25 15:42 수정 2016.12.25 15:42
▲     © 운영자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웬디가 세계적인 팝스타 리키 마틴과 협업한다.
 웬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웬디가 피처링한 리키 마틴의 새 디지털 싱글 '벤떼 빠까'(VENTE PA'CA)가 27일 낮 12시 국내 음원사이트와 아이튠스, 스포티파이 등에 공개된다.
 리키 마틴은 세계에 '라틴 열풍'을 몰고 온 푸에르토리코 출신 섹시 가수다. '벤떼 빠까'는 그가 지난 9월 스페인어로 발표한 곡이다. 팝과 레게가 어우러진 클럽 댄스 히트 트랙이다. 콜럼비아 가수 말루마의 보컬이 어우러져 인기를 누렸다.
 당시 총 18개 국가 아이튠스 1위를 차지했고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등에서 라디오 에어플레이 차트 1위, 멕시코, 아르헨티나, 우루과이에서 스포티파이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영어버전에는 웬디가 참여했다. SM은 "원곡과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SM과 함께 세계적인 음악레이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했다.
 앞서 웬디는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가수들과 협업했다. 지난 3월 에릭남과 선보인 듀엣곡 '봄인가봐'로 음악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23일에는 피아니스트 문정재, 스트링 편곡가 이나일과 함께 참여한 캐럴 '해브 유어셀프 어 메리 리틀 크리스마스'를 공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