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 마을마다 신년인사회 개최..
사람들

영천시 마을마다 신년인사회 개최

박예은 기자 입력 2017/01/08 18:03 수정 2017.01.08 18:03
화남면, 화북면, 고경회 신년인사회 가져

 

 정유년 새해를 맞아 영천시 각 읍면동 단위로 신년인사회가 한창이다.
 화남면 번영회(회장 김병인)는 지난 4일 정유년 새해를 맞아 화남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김수용 도의원, 영천시의회 김찬주 총무위원장, 박보근·이상근 시의원, 목요회, 번영회, 새마을부녀회 등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140여명이 참석해 내빈들의 축사와 정유년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시루떡 절단, 상견례, 축배, 다과회 등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신년인사회를 준비한 김병인 화남면 번영회장은 "화남면 발전을 위해 단합과 화합을 이뤄 정유년 열심히 일하고, 농업인들의 더 나은 수익창출을 위해 번영회 회장으로써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박종태 화남면장은 "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이 건강하길 바라며, 가정에 행복이 가득차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길 바란다."고 덕담인사를 나눴고, "새해에도 우리 직원들은 면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정유년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시루떡 절단식에 김수용 도의원, 김찬주 총무위원장, 박보근·이상근 시의원, 성영근 영천농협장, 성낙균 대한노인회 영천지회장이 함께했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떡국을 먹으며 덕담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화북면 번영회도 지난 5일 화북면사무소에서 영천시의회 김찬주 총무위원장, 이상근, 박보근 시의원, 기관단체장, 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지역과 가정의 발전을 기원하는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한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상견례, 시루떡 절단, 축배,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석화 화북면 번영회장은 "다사다난했던 병신년 원숭이 해를 넘기고 정유년 붉은 닭의 해가 밝았다."면서 "올 한해 붉은 닭의 기운을 받아 행운과 기쁨을 듬뿍 받으시고 만사형통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신년인사를 전했다.
 김인석 면장은 "힘들었던 2016년은 다 보내버리고 새로운 새 마음으로 항상 건강하게 하는 일들 모두 잘 되시기를 바란다"며 "각 가정마다 뜻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더욱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지난 6일 영천시 고경면 발전협의회(회장 손석호)에서도 고경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고경 발전협의회회원 및 주요 단체장 · 마을별 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새롭게 시작된 정유년을 맞은 고경면민들의 안녕과  고경면의 발전을 기원하며 참석 내빈들의 상견례 및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시루떡 절단식, 다과회 등 참석자들의 상호 화합을 도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장해규 고경면장은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면서 올해도 고경면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2017년 신년을 맞아 각 마을에서는 올 한해 안녕과 화합을 기리는 신년인사회로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