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가 음원 차트 장악에 나섰다.
'도깨비'가 케이블 채널 드라마로는 이례적으로 15%(역대 최고 시청률 '응답하라1988' 18%)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보이며 큰 인기를 누리면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또한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먼저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 차트 10위권 내에는 '도깨비' OST 다섯 곡이 이름을 올랐다(9일 오후 1시 기준). 에일리가 부른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1위이고, 크러쉬(Crush)의 참여곡 '뷰티풀'('Beautiful')이 3위다. 에디 킴의 '이쁘다니까'와 소유의 '아이 미스 유'('I Miss You'), 샘 김의 '후 아 유'('Who Are You')가 각각 8~10위에 올라있다.
타 음원사이트에서는 보컬 그룹 '어반자카파'가 부른 OST '소원'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곡은 벅스·지니·올레·엠넷뮤직에서 1위 유지 중이다.
벅스뮤직에는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뷰티풀' '이쁘다니까'와 함께, 그룹 '엑소'의 찬열이 부른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가 10위권 내에 포진했다. 올레뮤직에서는 '소원'을 비롯해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뷰티풀' '이쁘다니까' '스테이 위드 미', 그리고 정준일의 '첫 눈'이 10위 안에 올라있다.
지니뮤직에도 '소원'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뷰티풀' '이쁘다니까' '스테이 위드 미' '아이 미스 유' 6곡이, 엠넷뮤직에는 '소원'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뷰티풀' '후 아 유' '아이 미스 유'와 함께 '에이프릴 세컨드'의 김경희가 부른 '앤드 아임 히어'('And I'm Here')과 '스턱 인 러브'('Stuck in Love'), 한수지의 '윈터 이즈 커밍'('Winter is Coming') 등 무려 8곡이 10위 내에 진입했다.
한편 드라마 '도깨비'는 12회까지 방송됐다. 11회는 15%, 12회는 14.9%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라마는 저주를 받아 도깨비가 된 남자가 도깨비 신부가 되겠다는 소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공유·김고은·이동욱·유인나 등이 출연하고,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는 김은숙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