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서장 정훈탁)는 다중이용업소 보수교육 사이버 과정이 개설됨에 따라 관내 다중이용업주 및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교육과정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다중이용업주 및 종업원들은 올해 1월부터 다중이용업소 보수교육을 사이버로 수강할 수 있다. 기존 보수교육의 경우에는 사이버 교육과정이 없어 다중이용업주 및 종업원들이 소방서를 직접 찾아 교육을 받아야 했다.
특히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집합교육은 소방서별로 월 1회 운영되기 때문에 먼 곳에 거주하는 영업주의 경우는 소집교육에 대한 불편함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문경소방서는 관내 다중이용업주들이 교육기간이내에 보수교육을 전원 이수할 수 있도록 사이버과정 개설과 관련된 사항을 우편물과 교육을 통해 적극 안내할 방침이다.
다중이용업소 보수교육 사이버과정 수강방법은 한국소방안전협회 접속 → 소방교육 → 사이버교육센터 접속 →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보수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의 분류 - 신규교육 : 다중이용업주 및 종업원이 영업을 시작하기 전에 받아야 되는 교육- 수시교육 : 다중이용업소 영업 중 위반행위가 적발됐을 때 받아야 되는 교육- 보수교육 : 신규 또는 직전의 보수교육을 받은 날로부터 2년 이내에 받아야하는 교육
안병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