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시 점촌5동, 전국화재대피훈련 실시..
사람들

문경시 점촌5동, 전국화재대피훈련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3/22 21:10 수정 2018.03.22 21:10

 점촌5동은 21일(수) 오후 2시부터 점촌5동 행정복지센터, 문경관광진흥공단, 문경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2018 전국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 대상 장소인 점촌5동 청사는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이 건물을 함께 사용하는 터라 신속한 화재대피훈련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장소로서 이번 대피훈련은 기관과 민원인의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되는 훈련이었다. 오후 2시 정각, 훈련 개시가 시작되자마자 화재를 가상하는 벨이 청사 구석구석에 울려 퍼졌고, 이에 호응하여 민원인과 각 기관별 직원들이 화재대피훈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고개를 숙이고 젖은 수건으로 얼굴을 가리는 등 실전과 같이 대응하며 주차장으로 신속히 이동하여 진지한 훈련 자세를 보여주었다.
임호균 점촌5동장은 “눈비가 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주변의 각종 재난사고에서 우리가 간접적으로 경험한 것처럼 안전에 대해서는 경계를 늦추지 말고 적극적으로 늘 경각심을 갖고 행동하자”는 말로 안전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말 것을 적극적으로 강조하였다.
이어 모두 함께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통해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그 밖에도 재난 발생 시 정확한 대처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경시의 행정방침에 적극적인 대응으로 동참할 것을 각 기관 직원들과 민원인 모두 다짐하며 예정된 훈련을 성실히 마쳤다.
문종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