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공단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수첩으로 맞춤형 복지를 ..
사람들

공단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수첩으로 맞춤형 복지를 향한 첫걸음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3/22 21:37 수정 2018.03.22 21:37

 공단2동(동장 손정애)은 효율적인「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는데 있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18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활동 수첩 및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위원 활동수첩 및 교육자료에는 공단권역(공단1동, 공단2동, 광평동)의 복지대상자 및 예비 수혜자 현황과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따른 가정방문시 유의사항, 긴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등 안전수칙 및 찾아가는 방문상담시 초기상담에 필요한 상담기록지 등을 수록하였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규정, 복지 연계 협력기관 현황 및 연락처 등 알아 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어 원활한 맞춤형복지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였다.
공단권역(공단1동, 공단2동, 광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가정방문시 유의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활동수행 지침을 익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복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다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이번에 제작된 위원 활동수첩과 교육자료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유용한 복지 길잡이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증진을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주민 복지체감 증대에 기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