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면(면장 이귀애)은 지난 29일 의성군립도서관 강당에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김주수 의성군수, 황사흠 민간위원장, 경북도의회 김수문 의원과 안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안계권역(안계,구천,신평,안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장 수여에는 지역실정에 밝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보장 증진에 열의를 갖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71명의 위원들에게 사회보장급여법시행규칙 제7조 및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조례 제8조에 따라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새롭게 출범한 제2기 안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기(2016~17)보다 20명이 늘어난 총 71명으로 당연직 위원과 민간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및 운영, 그 밖에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등을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늘 주민의 행복을 위한 봉사와 노고에 감사드리며 의성군은 권역형 복지의 틀 완성과 맞춤형복지전달체계 강화로 의성형복지모델을 만들어 가고 안계권역은 권역형 복지의 의성군 선도주자로 민관협력의 롤 모델이 되어 타지에서 벤치마킹을 오는 안계권역이 되어 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