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부남초, 학교 인문학도서관 개관식..
사람들

부남초, 학교 인문학도서관 개관식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4/10 18:57 수정 2018.04.10 18:57
영화감상, 창의체험, 예술체험 등 다목적 시설 완비

 청송군 부남초등학교(교장 김성완)는 2018년 4월 10일(화) 오후 1시부터 학부모, 학생 및 내빈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인문학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부남초는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바탕교육으로서의 독서교육 진흥’과 ‘인문학적 상상력 신장’을 목적으로 올해 새로이 인문학도서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이번에 개관한 도서관은 독서뿐만 아니라 영화감상, 창의체험, 예술체험 등 다목적 시설을 완비하고,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도구 등을 갖추어 학교에서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공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도교육청에서 1,500만원을 지원받고, 학교 자체예산 1,000만원 대응 투자하여 총 2,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였으며, 적은 예산이지만 우수도서관 현장 견학과 컨설팅 등을 통해 가성비가 높은 인문학도서관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학교특색교육인 세계시민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인문학 도서를 읽으면서 저절로 세계시민의식이 커질 수 있도록 관련 도서를 대량 확충하였으며, 다양한 도서관 이벤트를 마련하여 친숙하고 즐거운 도서관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부남초등학교장(교장 김성완)은 “우리 학교의 지표로 설정된 창의융합형 인재의 핵심요소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입니다.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벗하고 친구와 소통하면서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워가는 장면을 꿈꾸며 이렇게 인문학도서관을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김정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