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녀와의 소통은 건강한 자녀교육..
사람들

자녀와의 소통은 건강한 자녀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4/15 18:58 수정 2018.04.15 18:58

 청송여자중▪고등학교(교장 김대흥)는 4월 11일 19시부터 학교 도서관 열람실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열었다.
이 연수는 자녀들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른 학습 태도 및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육성하기 위한 학교의 노력 일환으로 전문교육 강사를 모시고 중학교 학부모 16명과 고등학교 학부모 9명 모두 2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감정코칭 연수이다.
세부적 강의 주제는 ‘자녀와 통하는 대화, 자녀의 건강한 마음 키우기, 성격유형별 의사소통, 부모와 함께 하는 학습법, 내 자녀는 어떤 빛깔일까?’ 라는 주제로 류경자 전문 강사님께서 강의를 재미있게 해 주셔서 여러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좋은 분위기 속에서 알차게 이루어졌다.
이 강의를 들은 청송여중고 학부모 회장은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자기 주도적 학습법, 그리고 진로와 관련하여 우리 자녀가 올바른 인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연수에 참석한 청송여고 학생회장 남민아 학생은 이번 청소년 리더 연수를 통해 토론의 중요성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었고, 특히 모서리토론이 인상 깊었으며 부족했던 회의 진행법에 좀 더 잘 알게 되어 앞으로 학급회의 및 학생회 회의에도 적용해봄으로써 올바르게 회의에 임할 수 있는 능력과 더 나아가 민주시민으로서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정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