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엄마·아빠와 알록달록 저당케이크 만들어 먹었어요..
사람들

엄마·아빠와 알록달록 저당케이크 만들어 먹었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4/18 18:08 수정 2018.04.18 18:08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음식 가족 체험행사

 영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알록달록 저당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를 열었다. 특화사업프로그램인 이날 행사엔 8개 가족 30여명이 참여했다.
아이와 부모들은 시금치, 토마토, 딸기 등 천연식재료로 건강한 저당케이크 딸기머핀과 시금치토마토케이크를 만들고 손 씻기, 컬러푸드 교육도 받았다.
참여 학부모들은 "오랜만에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금치, 토마토를 잘 먹지 않는 아이가 직접 만든 시금치토마토케이크를 맛있게 먹는 걸 보니 흐뭇했다. 이런 체험 프로그램이 좀 더 늘어나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의 영양·위생을 관리하고 지도점검과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퀴즈왕’, ‘채소, 과일 베스트 포토콘테스트’, ‘천연비누 만들기’ 등 작년에는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중이다.
센터 관계자는 “해마다 주민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관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영양·위생 체험교육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영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