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역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215명을 대상으로 4박 5일간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은 유럽식 건축물을 그대로 재현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원어민강사와 함께 장소, 상황별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글로벌 자신감을 함양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체험기간 이후에는 4박 5일간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영어와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1년간 초·중·고급 3개 과정의 온라인 학습을 제공한다.
체험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외국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고 말하면서 이번 체험이후에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다음에는 외국인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체험이 외국문화를 이해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한편 의성군은 이달부터 초·중학생 260명에게 1:1원어민 화상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오는 7월에는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또한 고등학교 1학년 49명을 대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을 시행하여 지역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예정이다. 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