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 교육..
사람들

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 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03 16:33 수정 2018.05.03 16:33

 문경시보건소는 5월 3일(목) 13시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 주관으로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 응급의료 비상대응 매뉴얼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각종 재난 시 응급의료 제공을 위한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및 운영능력 강화를 위함으로, 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에 따른 현장대응 처리능력을 익히는데 주안점을 뒀다.
중증도 분류 훈련 및 현장응급의료소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부상자 현황관리, 피해자 심리지원 등 현장응급의료소장(보건소장)의 명확한 역할정립과 보건소 신속대응반 역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배양했다.
특히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에서 문경시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론교육 후 모형을 이용하여 실제와 같이 환자 중증도 분류 및 이송까지 체험토록 하여 실제 재난발생시 신속히 대처가 가능토록 했다.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 관계자는 “신속대응반의 역할이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발생시에도 임무수행에 지장이 없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또한 문경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재난상황에 대비한 정기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재난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 응급의료지원으로 지역주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춘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