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SNS 홍보 마케팅 1기 과정을 5월 16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2시간씩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시청 대동관 전산교육장에서 교육한다.
최근 소셜 미디어(Social Network Services, SNS)는 사회적 관심의 대상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그 파급력 또한 거대해 소통할 수 있는 도구를 넘어선 홍보, 마케팅의 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에 안동시에서는 주부, 자영업자, 소상공인, 창업 준비생 등 소셜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기초 및 소셜 미디어 홍보 마케팅 과정을 개설했다.
SNS 홍보 마케팅 과정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선 개념 이해와 함께 글 쓰는 요령,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하는 방법(블로그를 관리·분석법), 검색 잘되는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실전 블로그를 만들어 포스팅을 해보며, 1:1컨설팅을 통해 실제로 사용자가 SNS를 활용해 홍보·마케팅에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반기인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SNS 홍보 마케팅 2기 과정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9월부터 전화(840-6077)로 접수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안동시 관계자는“시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시민 정보화 강좌에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