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29일 19시 30분부터 의성군립도서관 1층 강당에서 2018년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해설이 있는 음악회, 재즈와 팝 콘서트를 개최한다. 의성군립도서관은 평소 음악 및 공연예술을 잘 접할 기회가 없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다.
‘해설이 있는 음악회, 재즈와 공연’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재즈’ 장르에 대해 대중적인 스타일로 편곡하여 남녀노소 모두 쉽게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공연 중간 중간에 간단한 해설을 제공하여 공연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재즈 장르에 대한 지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공연은 2016년부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즈 밴드 ‘이상진 Trio’가 연주한다. 보컬 이선경&전세한, 피아노 임슬기, 베이스 기타 이상진으로 구성된 이상진 트리오는 어빙 빌런의 cheek to cheek부터 시작해서 아바의 Dancing queen 까지 10곡을 흥겨운 재즈 스타일로 연주하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공연 선곡 리스트 및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usc.go.kr)를 참조하거나 의성군립도서관(☎830-6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