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농협은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낙동강 세평하늘길 하천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봉화군 트레킹 코스인 승부역에서 양원역까지 지난해 수해로 인해 생긴 일반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박만우 조합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증가할 것”이라며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청정봉화 이미지 제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규화기자..
김천시농업기술센터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해 자매도시인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를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다.정한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기부는 두 지방자치단체 간 우정과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지역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전하였다.문장훈기자..
영양군 축구협회는 지난 달 26, 27일 이틀간 영양공설운동장 및 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제4회 영양 별천지배 전국 동호인 축구대회에 설치한 ‘산불피해 성금 모금함’ 성금 333만원을 영양군청을 방문해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권도원 영양군 축구협회장은 “전국 축구동호인들의 따뜻한 정성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장오용기자..
경주시 화랑마을은 지난 2일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화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김희정 화랑마을 촌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학생 교육원인 화랑교육원과의 협약은 화랑마을의 교육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이홍구기자..
고령교육청은 지난 1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전 직원이 우곡면 소재 마늘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고령화·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농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심하며 마늘쫑 수확에 구슬땀을 흘렸다.정태호 교육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윤기영기자..
상주시 농사모(농업·농촌을 사랑하는 공무원 모임)은 지난 3월말 갑작스러운 저온현상으로 피해를 입은 배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일손돕기 지원에 나섰다.농사모 김영록 회장은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농지원활동을 펼쳐 지역 농업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김학전기자..
경산시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 및 가족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제21회 경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경산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 표창,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해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날을 선사했다.강두완기자..
포항시는 지난 4일 포항시의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올해 2호 커플이 스튜디오 루다에서 뜻깊은 예식을 올렸다고 밝혔다.이날 신랑 신부는 가까운 가족과 지인들만 초대해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인생의 새 출발을 알렸다.과도한 형식 대신 진심을 담은 결혼식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올해도 5쌍을 모집 중이며, 이 가운데 4쌍이 이미 신청을 마쳐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김재원기자..
영주시 하망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 30여 명이 지난 4일 하망동 내 유휴지에서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함증호 회장과 안위순 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을 담아 심은 고구마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온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금인욱기자..
영덕군 농업정책과는 지난 1일 산불 피해를 본 축산면 기암리의 한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이날 김기동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한 직원 10여 명은 말뚝 철거, 비닐 제거, 고춧대 설치 등을 도우며 농가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김기동 농업정책과장은 “산불 피해 농가의 일상 회복을 돕고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박두원기자..
경산시립박물관과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지난 1일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며 지자체간 협력 증진과 문화 상생의 뜻을 모았다.이번 상호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기부를 넘어 지역의 공립박물관들이 주체가 돼 지역 발전을 응원하고 지역 문화 홍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경산시립박물관과 대가야박물관은 이번 기부를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강두완기자..
영양 입암초등학교는 지난 2일 ‘마음건강 특별 살핌주간’과 연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라서 더 행복해! 마음 ON 어린이날” 행사를 운영했다.이흥수 교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스스로의 감정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함께하는 즐거움과 정서적 유대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김연태기자..
봉화군은 지난 달 29일 김천시 포도 컨트리클럽(포도 CC)에서 열린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골프경기에서 단체전 1위, 개인전 1위를 차지하며 군부 골프 종합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골프경기는 도민체전 중 가장 먼저 열린 종목으로, 봉화군에서는 원준석, 윤용선, 김민희, 박종일 선수가 출전해 탁월한 기량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단체전 1위를 달성했다.김규화기자..
청도군은 지난 3일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날 제정 103주년 기념 ‘청도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했다. ▶인생네컷체험▶얼굴쌀빵만들기▶천연밀랍양초만들기▶미니버거만들기▶홍차체험▶매직풍선체험▶소방안전119체험▶페이스페인팅 등 축하공연과 참여마당으로 이뤄져 우천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얼굴에는 맑은 웃음이 가득했다.강두완기자..
상주시 환경관리과에서는 지난달 30일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직원 자원봉사활동으로 북천(북천교~상산교) 일대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직사회의 자원봉사 동기부여를 통한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였으며, 북천교와 상산교 일대 산책로를 중심으로 쓰레기가 상습적으로 발견되는 구역에 집중 환경정비가 이루어졌다.김학전기자..
구미시는 5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열고, 어린이와 가족 등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어린이는 우리 모두의 미래이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시의 책임”이라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김학전기자..
대구 달서구는 5일 어린이날 호림강나루공원에서 400가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서구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12회 달서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구나르기’, ‘꿈을 향해 던져라’, ‘용수철 릴레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다양한 명랑 체육경기와 팀별 응원전이 펼쳐졌고, 가족 미션으로는 ‘컵쌓기 달인’, ‘공기놀이’, ‘제기차기’, ‘라면쌓기’ 등이 진행돼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협동심을 발휘했다.윤기영기자..
경북도상인연합회는 지난 2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최근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성금 2,50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도내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회가 모금한 것으로, 피해 지역 상인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하고 지역 상권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정동식 회장은 “경북 상인 모두가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지난 2일 NH농협 예향회 회원 35명이 고향사랑기부제에 500만 원을 기탁했다.지난해 400만 원의 기부에 이어, 누적 기부금은 총 900만 원에 달한다. 김학동 군수는 “NH농협 예향회의 지속적인 고향사랑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금인욱기자..
영주시 상망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2일 상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봉사를 실천했다.하천수 상망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금인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