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동차 연식 변경 앞둔 12월, 중고차 구입 최적기..
경제

자동차 연식 변경 앞둔 12월, 중고차 구입 최적기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23 18:46 수정 2014.12.23 18:46


 

12월은 자동차 연식 변경과 신차업계의 다양한 프로모션 등의 영향으로 중고자동차 가격이 하락하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의 최적기로 알려진다.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의향이 있는 고객입장에서는 반가운 시기다.
2015년 초에 중고차 구매 계획이 있다면 지금부터 가격을 알아봐야 한다. 같은 차종이라도 내년 1월부터는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가격이 비싸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매매를 하기 위해 몰리는 만큼 이에 따른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중고차매장에서 운행거리, 사고유무, 연식 등의 사양을 조작해 판매하거나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농락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중고차매매는 되도록 많은 발품을 팔고, 많은 정보를 알아본 뒤 이뤄져야 비교적 좋은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악덕 딜러들의 계속되는 소비자 기만행위에 중고차시장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114'는 중고차 허위매물을 무료로 판별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중고차114 관계자는 "성공적인 중고차 구매는 신차만큼의 만족도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부정적인 시선으로만 중고차를 바라보는 것이 아쉽다. 허위매물감정 서비스를 이용해 성공적인 중고차 매매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고차114는 중고차관련 기사와 동영상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소비자들이 현명한 중고차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ars1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