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코켐텍,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
경제

포스코켐텍,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6 18:42 수정 2015.02.16 18:42

포스코켐텍 임직원이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켐텍(조봉래)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대한적십자사 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헌혈행사는 방학, 설 연휴 등으로 혈액 재고량이 떨어져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동절기를 맞아 헌혈문화를 확산시키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스코켐텍 본사를 포함해 포스코 포항·광양 제철소에 근무하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201명이 사랑의 헌혈에 참여했다.
한편 포스코켐텍은 2004년부터 혈액이 부족한 동·하절기 방학기간 중 하루를 정하고 매년 두 차례씩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230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해 뜨거운 이웃 사랑을 실천한 바 있다.
또한 헌혈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헌혈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고 봉사활동 마일리지 4시간을 부여한다.
포스코켐텍 포항로재기술안전그룹 양정애 간호사는 “헌혈은 짧은 시간으로 남을 도울 수 있고 자신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사랑을 전달해줄 수 있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임직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