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롯데百 포항점, 쇼핑에 문화 공간 역할 톡톡..
경제

롯데百 포항점, 쇼핑에 문화 공간 역할 톡톡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5 19:50 수정 2015.03.05 19:50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이동일)은 그 동안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 공간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생활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본관과 별관을 연결하는 구름다리에 매 시즌마다 테마에 맞는 분위기 연출을 통해 저절로 미소를 머금게 만들고, 여기에 유명 사진 작가의 작품까지 더해져 구름다리를 지나던 고객들은 가던 걸음을 잠시 멈추고 작품을 감상하는 여유를 가지게 된다.
10층 하늘 공원에는 미니 동물원과 함께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종합 놀이터, 그리고 매 주말마다 열리는 열정적인 댄스 공연은 그 동안 쌓였던 피로를 한번에 날려 준다.
지난 주말에는 우리 전통 의상 한복 패션쇼를 비롯해 올 한 해 멋진 패션 완성을 위한 남성, 여성 패션쇼가 진행돼 매장에는 구경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 외에도 별관 7층 문화센터에는 붓이나 펜, 나무젓가락, 칫솔 등을 이용해 종이나 천에 글씨를 디자인하는 캘리그래피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강의실 양쪽 벽면에는 집에서는 혼나기만 하던 낙서를 마음껏 할 수 있는 낙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이라고 해서 쇼핑만 한다기 보다 쇼핑과 동시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혜택을 즐기고 여유를 부릴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문화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