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당기는 영덕 대게를 만나다”..
사회

“구미 당기는 영덕 대게를 만나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05 20:37 수정 2015.04.05 20:37
구미시 정보화마을,영덕대게축제에 농산물직거래장터
▲     ©
  구미시 정보화마을에서는 4월 3일 영덕대게축제를 찾은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미시 정보화마을 찾아가는 농산물직거래장터 및 홍보’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내 지역행사에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를 개설함으로써 정보화마을을 알린다.
  그리고 마을에서 생산된 안전한 지역먹거리를 홍보하고자 정보화마을경북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것으로 구미시 정보화마을 2곳이 적극적인 동참의사를 밝힘으로써 참여하게 되었다.
  판매상품은 신라불교초전지마을에서는 훈제오리와 하이아미 기능성 쌀을, 금오산찰쌀보리마을에서는 찰수수와 현미, 기장, 서리태 등을 준비하였으며, 마을에서 생산된 신토불이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호응이 좋았다.
  특히, 하이아미 기능성쌀은 뇌세포를 활발히 하고 어린이 성장을 도와주는 폴리페놀과 감미오리지놀, 라이신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도 일반벼에 비해 30%이상 함유하고 있어 농촌진흥청에서도 품질쌀로 선정한 우수한 농산품이다.
  그리고 금오산찰쌀보리마을의 잡곡도 품질면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구매자의 편의를 위해 깨끗이 선별작업을 거쳐 눈길을 끌었다.
  구미시 정보화마을에서는 찾아가는 농산물직거래 행사를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선보임으로써 구미시가 맛좋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각인시켜 나갈 계획이다.
  언제든지 정보화마을 농산물을 선보일 기회가 생긴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금 보다는 신용카드사용이 일반화된 구매환경에 맞춰 휴대용 무선카드 단말기를 비치하였고, 원하는 농산물을 골라 선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내 마음대로 묶음판매’를 실시하는 등 구매자의 눈높이에 맞는 판매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소득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마을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 silla.invil.org)와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 invil.org)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농산물 외에도 농촌체험행사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으로 도시민들과 정보화마을 간의 훈훈한 정이 넘쳐나길 기대해 본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