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재능나눔으로 따뜻한 세상만들기'찾아가는 마을봉사..
사회

'재능나눔으로 따뜻한 세상만들기'찾아가는 마을봉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08 19:49 수정 2015.04.08 19:49
▲     ©
성주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차관)는 재능나눔 “별고을봉사단” 12명이 지난 7일 초전면 용봉2리 봉무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수지뜸, 이발·미용, 장수사진, 네일아트 등을 봉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찾아가는 마을봉사는 성주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애정을 담아 2009년부터 시작하여 7년 동안 매월 2회 실시되고 있으며 군관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행복 노후를 위한 봉사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박옥순 어르신은 “이렇게 얼굴도 곱게 해주시고, 자식들에게 말하기 어려운 사진도 찍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고 말하며 이준구 봉사자 (별고을봉사단 회장)의 손을 잡고 거듭 감사를 표하여 봉사자들에 보람과 힘을 주었다.
이발·미용을 맡고 있는 장옥자 봉사자는 “어르신의 주름살이 세월의 흔적을 나타내지만 그 모습이 아름답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힘든 것도 어느새 잊는다.”고 말하며 휴일을 반납하고 쉴 틈없이 손을 움직였다.
한편 자원봉사센터 김차관 소장은??앞으로도 마을 곳곳의 어르신을 위한 봉사의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 재능 나눔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니 자원봉사에 대한 어려움을 갖지 않길 바란다.”며 자원봉사 활동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김일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