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 개최..
사회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09 20:51 수정 2015.04.09 20:51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 추진위원회 구성회의
▲     ©
구미시 지산동(동장 이성수)이 지난 8일 오전 10시 지산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지역 기관·단체장 및 총무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산샛강 수변공원 조성 기념, 생태문화축제를 개최하기 위한 추진위원회 구성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7. 24 ~25일(2일간)자체적으로 축제를 개최하기로하였으며, 축제추진위원장으로 마창오 발갱이들소리 이사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행사총괄, 체험, 공연, 문화행사, 교통안전 분과별로 축제를 주관하기로 하였다.
지산샛강이 수변공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시민의 최대의 휴식공간으로 생태공원이 접근성이 좋은 곳에 있다는 것을 시민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제1회 축제를 계획 및 시행함으로써 앞으로 이어갈 축제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연꽃차, 연잎차, 연밥, 연떡 등의 시식코너를 마련할 예정이며, 송어체험마당, 참여마당, 공연마당, 화합마당, 전시마당, 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수 지산동장은??구미의 명소인 지산샛강의 자연생태공원으로서의 우수성과 연꽃 군락단지가 시내와의 접근성이 좋은 시내에 구미시민의 최대의 휴식처가 있다는 것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명사랑 환경축제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축제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만큼, 마창오 축제준비위원장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 동민들이 합심하여 행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자??고 당부하였다.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