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교육학술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 강신원 국립대구과학관장(사진 왼쪽)과 임승빈 한국교육학술정보 원장이 14일(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임승빈, 이하 KERIS)은 지난 14일 국립대구과학관 3층 회의실에서 융·복합적 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융·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양 기관 시설의 상호 활용 및 지원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학술회의, 강연회 등 과학 관련 행사의 개최 및 협력 △과학 문화·교육 관련 정보 개방·공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ERIS가 보유한 에듀팟 솔루션(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을 상설전시관 랩실에 설치해 체험교육 진행에 활용하고, 과학관이 보유한 콘텐츠를 에듀넷 서비스 및 디지털 교과서 콘텐츠로 제공하는 한편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방대한 교육?학술 정보 및 운영 체계를 가지고 있는 KERIS와의 업무협약으로 한 차원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 밖 과학교육 실현 기관으로서 창의적인 자기주도적 과학 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