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남구보건소, ‘당뇨병, 고혈압 자조교실’ 운영..
사회

포항시남구보건소, ‘당뇨병, 고혈압 자조교실’ 운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0 18:25 수정 2015.04.20 18:25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고혈압 자조교실을, 수요일에는 당뇨병 자조교실9주간 운영한다.
이번 자조교실은 일방적인 강의식 진행이 아닌 개인 자가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자 토의에 의한 세부주제 선정과 진행을 통한 개방형 진행방식으로 이뤄지며,참가 접수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 각 10명을 대상으로 사전, 사후 혈액검사 및 신체검사를 실시하고, 올바른 혈압, 혈당 측정방법 및 올바른 약물 복용법 소개, 고혈압ㆍ당뇨병 합병증 예방 및 식이관리, 운동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참여 대상자들에게는 가정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자신의 혈압 및 혈당 수치의 변화를 알 수 있도록 혈압계 및 혈당계도 대여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은 올바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며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고혈압?당뇨병 자조교실을 통해 합병증 예방법과 자가 건강관리 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남구보건소 지역보건담당 (270-4044)으로 하면 된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