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인기
주택담보대출은 금액도 크고 가계부채의 큰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자들은 대출금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은행들마다 출시한 특판대출과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에 자신의 대출을 재점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변동금리가 주를 이루던 국내 주택대출시장에 다시금 고정금리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적격대출이 한차례 고정금리 바람을 일으켰지만 시장에 판매되는 주택대출 금리보다 다소 높아져 현재 판매량은 부진한 상태다.
하지만 유례없는 저금리 기조에 시중은행에서 저렴한 혼합형고정금리 상품을 판매함에 따라 다시 고정금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또한 장기고정금리의 대명사로 꼽히는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도 6월부터 0.25%금리인하를 발표함에 따라 고정금리 상품이 한층 판매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금리 하락세가 뚜렷할 때는 변동금리가 유리하지만 지금은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로 금리 상승에 대비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저금리 시대인 이때 고정금리로 묶어 두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전한다.
하지만 시중은행의 대출상품은 우대금리나 선택사항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 되다보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들마다 직접 방문을 하며 상담받기에는 시간적으로도 소비가 많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금리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