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북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를 새롭게 단장..
사회

포항시북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를 새롭게 단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1 19:10 수정 2015.04.21 19:10



 
포항시북구보건소가 출산힐링센터를 새롭게 단장하고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을 위한 다양
한 출산교실을 운영한다.
 
북구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모유수유실을 정비하고, 임산부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을 재배치해 따스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새롭게 꾸몄으며, 임신, 출산, 육아관련 ONE-STOP 정보제공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도록 했다.
출산힐링센터는 임산부 등록관리,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임산부 엽산제 및 철분제 지급, 난임 부부를 위한 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비 지원 등 3월부터 11월까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보건소 김숙희 보건관리과장은 “참여자 모두가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워킹맘 똑소리 나는 출산교실, 예비엄마아빠를 위한 출산교실, 아가사랑 마사지 교실, 모유수유 교실, 영양만점 이유식 교실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이나 있거나 출산힐링교실 참여 희망자는 북구보건소 홈페이지(http://iphhealth.ipohang.org)나 가족보건담당(270-42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