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지식재산센터, 디자인개발 등 용역수행사 선정..
경제

경북지식재산센터, 디자인개발 등 용역수행사 선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05 17:17 수정 2015.05.05 17:17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달 29일∼30일 포항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디자인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 용역수행사를 선정했다.
  디자인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은 디자인의 전문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브랜드 진단 및 환경분석과 문제점 도출, 해결방안 제시, 디자인 트렌드 및 사례 검토를 통한 현 포지셔닝 파악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디자인 결과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에는 기업당 1개 과제씩 총 1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용역사 입찰공고는 지난 4월 1일(수)부터 4월 17일(금)까지 약 2주간 진행하였으며, 6개 과제에 총 20개 용역수행사가 입찰하였으며, 이 가운데 심의를 통해 (주)엔에스디자인과 (주)케이.피.디 등 6개 전문디자인기업이 용역수행사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용역사는 센터 담당자와 함께 기업으로 방문하여 기업이 보유한 지재권을 분석하고 디자인 현황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경쟁사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1차 미팅을 수행할 예정이다.
  디자인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은 총 4개월 정도 소요되며 중간보고 및 최종보고를 통해 디자인 결과물로 기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