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이마트 칠성점서 전문가 품평회 개최
대구시와 이마트는 오는 27일 이마트 칠성점에서 지역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품평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대기업 유통업체 입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이마트가 주관하는 품평회에는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백화점, 대형마트 관계자에게 선보이고, 대기업 유통업체 관계자의 평가와 컨설팅을 통해 품질이 우수하거나 업체 이미지에 적합한 상품을 선정하여 판매촉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품평회에도 식품, 공산품, 의류, 안경, 한방,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50여 개의 지역 우수업체를 모집할 계획이며, 품평회를 통해 마케팅기법 전수, 실질적인 품질향상을 위한 컨설팅 기회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식품 분야는 현장에서 조리 및 시식도 가능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우수상품 품평회'는 지난 2013년 8월 동아쇼핑센터에서 처음 개최된 데 이어 올해 네 번째 행사로 지금까지 43여 개 업체가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납품, 입점, 기획전 등의 형태로 판매기회를 제공받았으며, 품평회를 통해 잠재력 있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 하는 한편, 판로확대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마트에서는 본사 바이어 5명과 대구지역의 8개 지점이직접 참가하여 상품을 평가할 계획에 있어 참여업체로서는 전국적으로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
대구시 최영호 경제정책관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업체가 많이 참가하여대기업 유통업체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셔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도 증대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품평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마트 만촌점에 ’15. 5. 20.(수)까지 E-mail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경제정책관실(053-803-3226) 또는 이마트 만촌점(053-602-1050)으로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