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산하기관인 경북지식재산센터가 발명의날 50주년을 기념하여 ‘2015년 경상북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아이디어접수’를 이달 31일까지 받는다.
매년 경북도민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경상북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도민의 발명동기를 부여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발명의식의 저변확대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왔다.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1인당 신청건수의 제한은 없으며, 개인발명의 형태로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공고일 현재 출원 중인 경우는 가능)에 한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경북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www.ripc.org/pohang) 또는 포항상공회의소 홈페이지(
www.pohangcci.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byj@korcham.net), 팩스(054-274-7227),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달 31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는 선행기술조사를 거쳐, 변리사등 특허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결정되며 대상은 특허청장상과 상금 1,000,000원이 지급되며, 발명진흥회장상, 포항상공회의소장상 등 총 11명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 입상작에 대해서 특허출원비 지원은 물론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북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또는 센터(054-274-5533)로 문의하면 된다. 이율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