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코 포항제철소, ‘사랑의 헌혈’로 나눔활동 펼쳐..
경제

포스코 포항제철소, ‘사랑의 헌혈’로 나눔활동 펼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8 17:01 수정 2015.05.18 17:01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가 18·19일 양일간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혈액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헌혈장소는 포스코 본사 대회의장과 제철소 내 생산관제센터 1층, 지곡동 한마당체육관 주차장 등 3곳에 운영하며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및 가족은 물론 인근지역의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헌혈에 참여한 직원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헌혈증서를 기증할 경우 영화관람권, 휘트니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의 추첨기회를 부여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헌혈에 참여한 행정섭외그룹 김대환(32세)씨는 “입사 이후 줄곧 포항제철소 헌혈운동에 빠지지 않고 동참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작은 나눔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로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2004년부터 매년 두 차례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해 2014년까지 총 1만 6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증받은 헌혈증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