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내 성인지감수성 함양 뮤지컬 공연..
교육

학교내 성인지감수성 함양 뮤지컬 공연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12/09 18:01 수정 2020.12.09 18:02
경북교육청, MIX UP 18일까지

경북교육청은 9일∼18일까지(10일간) 경북도내 모든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함양 뮤지컬 ‘MIX UP’공연을 영상으로 방영한다.


뮤지컬 ‘믹스 업’공연은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초·중등 관리자 대상 현장 공연으로 3회 계획됐으나,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뮤지컬 영상으로 제작해 학교 내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상자를 대폭 확대해 원격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 주요 내용은 ▶성별로 역할 구분하지 않기 ▶고정된 성별에 따른 편견 없애기 ▶차이가 차별로 이어지지 않기 ▶배려·소통·공감하는 학교 ▶‘남’과‘여’가 아닌 ‘같이’실천하면 ‘가치’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등이다.


이에 대해 경북교육청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최근 n번방, 스쿨미투 사안 이후 성인지 감수성은 ‘핫이슈’이다. 


단지 남성이라는 이유로 또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비하하고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이번 뮤지컬 영상 공연을 통해서 잘 전달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아울러 “학생과 교직원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모든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9월 학생 양성평등교육을 위해 ‘슬기로운 양성평등생활’웹 콘텐츠와 교사용지도서 제작·배부에 이어 9월 21∼ 29일까지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에서 학생 성폭력예방 집중교육 및 홍보 활성화 기간을 운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