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코 포항제철소, 장애인 복지시설에 ‘사랑의 차량’ 전..
경제

포스코 포항제철소, 장애인 복지시설에 ‘사랑의 차량’ 전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7 17:34 수정 2015.05.27 17:34

포항제철소가 소외계층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을 지원하고자 복지시설에 차량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포항제철소 최종진 행정부소장,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김진환 관장(혜봉 스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누리 사무처장)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가 포스코패밀리 글로벌 볼런티어위크(GVW; Global Volunteer Week) 2일차인 27일 오전 사회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복지시설에 차량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포스코가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기금을 통해 지원하는 것으로, 포항제철소는 승합차 1대를 포항시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차량을 전달받은 복지시설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의 안전하고 원활한 이동수단을 확보해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2015년 포스코패밀리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1일차인 26일에는 자매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지원하였으며, 2일차 오후에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케익 만들기 체험과 책읽어주기 활동을 펼쳤다.
3일차인 28일에는 포항지역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경주 일원 나들이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