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산·학융합촉진지원 공모 선정..
경북

경북도, 산·학융합촉진지원 공모 선정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3/29 17:13 수정 2021.03.29 17:13
국비 12억원 확보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인‘산학융합촉진지원사업’에 경북도가 최종 선정되어 국비 12억 원과 평가 우수 인센티브 12백만 원을 확보했다.
‘산학융합촉진지원사업’은 산학융합지구에 대학(금오공대, 구미대, 경운대, 영진전문대)과 기업(61개사) 등이 공동으로 산학융합촉진 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기업 R&D 역량강화, 기업애로사항컨설팅, 맞춤형 인력양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4억 원(국비 12 지방비 12) 규모의 예산으로 3년간 진행된다.
이번 선정을 통해 기업은 산학융합 R&D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전문가를 활용한 애로사항 컨설팅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학은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과 재직자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과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교두보를 마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도 홍석표 과학기술과장은 “올해 선정 된 산학융합촉진지원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입주기업과 대학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밀착형 산학협력체계 환경조성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