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행복황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 선정..
경북

행복황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 선정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04/26 17:01 수정 2021.04.26 17:01
경주, 플리마켓 사업 등 6건

경주시는 ‘2021년 행복황촌(성동·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실시한 결과 주민제안 공모사업 5건과 플리마켓 운영제안 공모사업 1건 등 총 6건의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이란 주민이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일을 기획·해결함으로써 마을 단위 소규모 공동체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모에 선정된 5개 단체는 ▲황오동 자율방범대 ‘가스누출 경보기 및 국기게양대 설치사업’ ▲황오동 청년회 ‘소화기함 설치사업’ ▲황오동 꾸러기탐험대 ‘문화예술놀이터 사업’ ▲황오시더 ‘감성문패 설치사업’ ▲참사랑 노인복지센터 ‘공동정원 가구기 소통모임사업’ 등으로 주민주도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플리마켓 운영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문화연대 하늘호는 주민 소통을 위한 플리마켓을 열 계획이다. 마을 주민이 직접 셀러로 참여해 공동체를 회복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두 사업은 단체의 적격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주민참여도, 실행능력, 사업의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및 인터뷰 평가 후 보조금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