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교육청, 학부모회장 연합회 총회..
경북

경산교육청, 학부모회장 연합회 총회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1/04/29 19:38 수정 2021.04.29 19:38
회칙 개정 발의 찬성 가결

경산교육지원청은 28일 경산학생교육지원관 대강당에서 경산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학부모회장 연합회’총회를 개최하였다.
학부모회장 연합회 전금자 회장은 부회장 임원 구성에 대한 회칙 개정을 발의하여 기존의 부회장 2명(초(특)  1명, 중등 1명)에서 부회장 3명(초 1명, 중 1명, 고(특수) 1명)으로 구성하는 개정안을 제출하여 과반수 이상의 절대적 찬성으로 가결되었다.


2021년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진 구성을 위한 투표 결과, 회장은 전금자님(장산중 학부모회장)이 작년에 이어 연임되었고, 초등학교 부회장은 김윤선님(평산초 학부모회장), 중학교 부회장은 임수경님(사동중 학부모회장),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부회장은 지미자님(경산자인학교 학부모회장), 총무는 이성희님(장산초 학부모회장)이 학교 학부모회장님들의 적극적인 지지 속에 각각 당선되었다.


학부모회장 연합회는 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의하여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 의견 수렴 및 개선 방안 협의 등 경산교육 발전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장은 “경산시 학부모회장 연합회에서 교육 공동체간 소통과 공감의 통로 역할과 건강한 교육 파트너십으로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실현에 큰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